Loading...

CS CENTER

이용 관련 문의사항을 해결해드립니다.

크레딧메이트 이용가이드

내 음악을 사로잡는 비결, 크레딧메이트에서 모두 해결해보세요.

  • FAQ !

    자주 묻는 질문

    수정 및 확인 과정이 모두 진행된 후 [마이크레딧 > 거래내역]에서 작업한 크레딧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작업이 시작되고 [마이크레딧>진행중 요청서>자세히보기>진행상황]에 클라이언트와 아티스트간 작업물 및 메시지 소통이 가능합니다.
    거래 안전을 위해 개인 정보는 노출이 불가능하며, 작업물 및 수정 사항에 대한 소통은 크레딧메이트 메시지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 안전한 거래를 위해 거래 전 개인 연락처를 공유·요청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작업물 최종 발송 및 클라이언트가 작업 완료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프로필 등록 시에 입력한 계좌 정보로 영업일 기준 3~5일 이내 지급해 드립니다.

    1. 크레딧메이트 고객센터(02-3465-7641) or 1:1문의를 통해 분쟁이 발발 했음을 등록부탁드립니다.

    2. 크레딧메이트는 중개업체로 아티스트, 클라이언트 양측간 발생한 분쟁에 대한 조정 의무가 없습니다. 단 양측간의 귀책사유가 분명하게 판단한
    경우 제28조 취소(청약철회)·환불에 따라 취소(청약철회)·환불이 이루어집니다.

    3. 전 항에도 불구하고 양측간 발생한 분쟁이 해결되지 않았을 경우 이용 약관 ‘제30조 분쟁 조정’에 따라 외부기관에 분쟁을 안내할 수 있으며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분쟁 조정 중 관련 법령에 따라 원만한 문제 해결을 위해 개입하거나 문제 해결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모든 조치(거래금액의 정산 및 환급 보류,
    서비스 이용제한, 거래 이력의 열람 등)를 취할 수 있습니다.


    ■ 취소(청약철회)·환불 및 분쟁 조정이 불가한 기준

    (1) 크레딧메이트 외부에서 거래 및 결제한 경우

    (2) 개인정보를 공유(연락처, 메일주소, 계좌정보) 하여 용역 작업을 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3) 구매 확정, 취소로 거래가 완료된 경우

    (4) 단순 변심, 불만족으로 분쟁이 발생한 경우

    (5) AOD, VOD 등 복제가 가능한 디지털 콘텐츠를 이미 개시한 경우

    (6) 거래 당사자가 확인 불가한 내용을 근거로 일방적인 주장을 하는 경우

    (7) 거래 당사자가 거래 금액 외의 추가적인 보상 등을 요구하는 경우

    (8) 조정 신청 및 취소·취하 등 회사와 관계 기관에 의한 분쟁 접수 및 조정 이력이 있는 거래의 경우

    (9) 범죄적 행위 등 관련 법령 및 기관에 따른 전문적인 판단이 필요하다고 여겨지는 거래의 경우

    거래를 정상적으로 완료할 수 없다고 판단될 경우, 당사자 간 합의에 따라 '작업을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단 클라이언트와 아티스트간 귀책사유를 명확히 파악 및 분쟁 조정이 가능한 외부 기간의 증빙 자료를 토대로
    이용 수수료 제외한 용역 대금을 10영업일 이내 결제 수단으로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취를 취합니다.


    ■ 유의사항

    1. 중개업체로 아티스트와 클라이언트 양측간 발생한 분쟁에 대한 조정 의무가 없습니다. 단 이용약관 제29조에 따라 양측간의 귀책사유가 분명하게
    판단한 경우 취소(청약철회)·환불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클라이언트 양측간 취소(청약철회)·환불에 대한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이용약관 제30조에 따라 외부기관에 분쟁을 안내할 수 있으며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발생한 어떠한 법률상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